후기

드디어 영주권 취득, 자격증 발급까지

Hyony's 2022. 11. 24. 04: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디어!!!

영주권 카드 받은 후기를 들고 왔어요!!!

저는 작년에 운좋게 영주권 풀에 제 프로파일 넣은 후 2일 만에 인비테이션을 받았었는데요.

저는  EE, Express Entry 로 진행을 했었고,

작년에는 코로나의 여파로 점수가 낮았기에 바로 넣고 인비테이션 받기 성공!

혹시나 영주권 생각하고 계신다면

어떻게 되던지 일단 프로파일 만들어서 풀에 집어 넣고 다른 준비를 더 해서 업뎃을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어쨌든 기회가 주어졌고 잡기에 성공!

그렇지만 저는 중국에서 대학을 졸업했고, 제가 인비를 받은 시점은 8월이고 제출을 9월까지 했어야 했는데

여기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다보니 학교의 도움이 필요했는데

한창 방학이라 답이 없어 저는 서류 제출 할 때

내가 이런 상황이고 진행중이나 학교가 방학이라 조금 늦어지고 있다,

조금 연장해 달라 라고 신청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학교 개학 후 답을 받았고,

정부에서 한 달 후, 이제 서류 제출해라. 연락을 받은 후 바로 제출했습니다.

 

항간에 도는 소문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서류를 더 제출하게 되면 언제 인비를 받은지에 상관없이 최종결과 받는 데까지 시간이 더 소요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작년 10월에 최종 서류 제출 후,

올해 6월에 영주권을 취득했답니다 ㅠㅠㅠㅠㅠㅠ

8개월이라는 긴 기다림 속에서 얼마나 불안하고 불안했는지,,

정말 영주권 나왔을 때는 진짜 세상에서 제일 행복했어요ㅠ

 

그러고 몇 주 후에 영주권 카드도 나왔답니다 :)

 

나도 나 선택해줘서 고맙다 캐나다야ㅠㅠㅠㅠ

 

영주권 받은 후

모든게 얼마나 아름다워 보이던지 ㅠㅠ

무지개 발견하고도 너무 좋았어요 ㅎㅎ ><

더욱 아름다워 보이던 하늘

 

 

영주권 받았으니 이제 쉴틈 없이 달려보자!

해서 

바로 침구사 자격증 신청에 필요한 자료들, 서류들을 알아봤어요.

일단 제 한국 신분증(여권)과 영주권 카드를 복사한 후 공증을 받아야 하고요,

서류 작성후 그것도 공증을 받아야 합니다.

선서문? 이었던거 같아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신분증들만 공증 받아 선서문과 같이 해서 보냈는데 공증 받으라고 답이 왔더라고요 ㅎ

그래서 급하게 알아보고서 받으러 갔답니다.

 

자격증 신청하고 이렇게 액티브 되는 데까지 약 한달 걸렸어요.

대부분 그렇다고 해서 맘 편히 기다리긴 했습니당ㅋㅋㅋ

 

이건 진짜 최종 최종 최종본

모든 절차가 다 통과되면 이게 날라와요.

작은 명함사이즈로 자를 수 있는 자격증 카드? 와 함께요.

그리고 이거까지 써서 보내면

정말 벽에 딱! 걸 수 있는 자격증이 나온답니다ㅠ

 

저는 영주권이 나올 즈음부터 학교 선배님 통해 알게된 한 클리닉 원장님과 연락이 닿게 되고

최종적으로 여기서 일을 하게 되었답니다.

혼자 indeed도 찾아보고 인터뷰터 했었으나

여기서 처음부터 시작하니 오히려 더 좋더라고요.

배려해주신 원장님과 이것저것 잘 알려주는 선배언니 덕에

현재는 3개월차 침구사 Acupuncturist 로서 일을 하고 있답니다.

환자가 점점 생기고 매번 저에게 예약 잡아 오는 환자들을 보며 다시 한 번 사명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영어의 부족함도 많이 느끼는 중인데,

현재는 배웠던 거 보고 또 복습하는 중이지만

어떤 다른걸 배울까도 보는 중입니다.

 

공부가 너무 싫었던 저인데,

어쩌다 이렇게 평생 공부의 길을 선택한건지 ㅎㅎㅎ

일하면서 제가 부족한 부분을 느끼고 다른 것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는게

정말 신기하고 신기합니당 ><

 

지금도 잘하고 있고 더 나아질 저를 보고 상상하며

더 감사하며 살아가 보려고요 ㅎㅎㅎ

앞으로 글도 자주 올리러 올게요..

 

오늘도 고맙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응원합니다 :)💕

728x90
반응형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몬트리올 호텔 추천- Hotel Bonaventure Montreal  (0) 2023.02.03
공항에서 코로나 검사, 명지병원  (0) 2022.01.29
모더나 백신 2차, 코치 샌들  (0) 2021.08.30
Imagine Van Gogh  (1) 2021.06.13
코로나 백신 후기_모더나  (2) 2021.05.17